무더운 여름, 에어컨은 필수지만 전기세 걱정에 맘껏 켜지도 못하셨나요?
사실 몇 가지 작은 습관만 바꿔도 전기세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름철 에어컨을 똑똑하게 사용하는 생활 꿀팁 8가지를 소개합니다. 🌬️💡
시원하다고 무작정 22도까지 낮추면 에너지 소비가 급증해요.
적정 온도는 26도~28도로, 체감온도도 충분히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에어컨만 켜는 것보다 선풍기를 함께 돌리면 공기 순환이 되어 빠르게 시원해지고 에너지 절약 효과가 있어요.
에어컨은 계속 같은 바람으로 돌리는 것보다, 자동 운전 모드를 켜면 효율적으로 전력 조절이 됩니다.
먼지 쌓인 필터는 냉방 효율을 15% 이상 떨어뜨려요!
2주에 한 번 정도는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단시간 외출이라도 무조건 틀어놓지 말고 타이머 기능이나 IoT 앱을 활용해 껐다 켰다 자동화해보세요.
햇빛 차단만 잘해도 실내온도는 크게 낮아져요.
자외선 차단 커튼을 쳐두면 에어컨 사용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직사광선 아래 실외기는 냉방 효율을 급격히 떨어뜨립니다.
그늘막을 설치하거나 환기가 잘 되도록 배치하세요.
밤새도록 켜두지 말고 수면 후 1~2시간 후 꺼지는 타이머를 설정하면 숙면에도 좋고 전기세도 아낄 수 있어요.
작은 습관만 바꿔도 여름철 전기세를 월 수천 원~수만 원까지 아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전기세를 아끼는 똑똑한 습관, 오늘부터 바로 실천해보세요!
더운 여름, 에어컨과 함께 시원하고 알뜰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세계 축제를 떠나요 100선 제5편, 오늘은 런던의 여름을 대표하는열정과 자유의 거리 축제, 노팅힐 카니발(Notting Hill…
안녕하세요!세계 축제를 떠나요 100선 제4편, 오늘은 이탈리아의 보석 같은 도시,물의 도시 베네치아(Venezia) 에서 열리는세계에서 가장…
오늘은 “차분함이 행운을 부르는 날”입니다. 🌟서두르지 않고 침착하게 행동할수록 좋은 결과가 찾아옵니다.마음의 평온이 오늘의 기회를…
안녕하세요!세계 축제를 떠나요 100선 제3편, 오늘은 영화인들의 꿈의 무대,프랑스 남부의 해안 도시 칸(Cannes) 에서 열리는…
안녕하세요!세계 축제를 떠나요 100선 제2편, 오늘은 맥주의 나라 독일,그중에서도 세계인이 기다리는 축제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 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세계 축제를 떠나요 100선 제1편, 오늘은 스페인 발렌시아 주의 작은 마을 ‘부뇰(Buñol)’에서 열리는세계에서 가장 짜릿한…